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클로) 전세계 폭발 반응 숄더백「라운드 미니 숄더백 」

신제품

by 신삥 트렌드 사냥꾼 2023. 8. 18. 10:58

본문

전 세계 SNS에서 가성비와 기능성으로 이슈 중인 유니클로 숄더백 「라운드 미니 숄더」가 2023년 가을 신작 버전이 나왔다.


SNS에서 크게 히트 중


LifeWear를 목표로 궁극적인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클로는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이나 구두까지 다양한 제품에서 LifeWear 실현시키고 있다.
유니클로의 제품은 소비자의 생활 속 니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특유의 심플하고 실용성이 강한 디자인으로 완성된다. 거기에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까지 …

특히 오늘 소개할「 라운드 미니 숄더백 」은, 2021년 4월 첫 발매 후, 약 1년 뒤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 SNS을 통해 크게 히트하고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이 되었다.
내추럴한 색감과 몸에 촥 감기는 디자인의「 라운드 미니 숄더백」하지만, 수납력은 미니가 아니어서 놀라움을 준다.

유니클로 라운드미니숄더백 ¥ 1500엔  W28×H17×D10cm 2023년 가을겨울 모델

일본에선 '가장 핫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뽑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방인데요.
앞에서 잠시 소개한 바와 같이 작년 영국의 패션디렉터의 인스타에서부터 시작해 크게 유행하여도 있는 아이템이며,
무엇보다 심플하고 콤팩트 하지만, 지갑, 핸드폰, 화장품은 물론이고 헤드셋과 같은 물건도 충분히 수납가능하여 유럽의 젊은 층에서부터 크게 유행되었다.


물론 가격도 일본 현지 가격으로 1500엔으로 저렴하여 최근에도 금세 품절되는 완전 인기 제품이다.

한번 구매하면 4계절 전천후 놓칠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될 것 틀림없다.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 특징


먼저 색상 내추럴한 색감으로 너무 튀지 않고 어떤 의상에도 잘 어울리는 색감이며,
또한 가방본체, 어깨끈까지 전체가 같은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는 것도 깔끔하게 보이게 하는 포인트이다. 또한 어깨끈의 길이 조절 부분과 지퍼 부분까지 디테일도 같은 계열로 통일하여 깔끔함을 더했다.
사실 만드는 입장에서 가방본체 외의 파트는 공통화시키면 비용을 훨씬 절감할 수 있었을 텐데,
유니클로는 오히려 디테일에 투자하여 스타일을 살렸다고 볼 수 있다.
거기에 1500엔(한화 약 14000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까지.
겉면은 나일론 재질로 자연스러운 주름이 있어 자연스러우면서 패션과 잘 조화되며 만졌을 때 촉감도 좋다.
 


또한 디자인적으로도 초승달모양의 콤팩트한 크기로 몸에 촥 달라붙는 디자인이며, 물론 끈조절이 가능해 토트백으로도 숄더백으로 크로스로도 가능하다.
거기에 미니 한 디자인과 반전으로 수납력은 미니가 아니었다. 그것이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의 대히트의 포인트이다.

특히 우수한 기능적인 면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미니 숄더백치고는 충분한 수납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가방입구가 크며, 밑면이 10cm 정도로 충분히 넓어 500ml 페트음료 2개 정도는 충분히 들어가는 넓이이다.
콤팩트로 보이지만 대용량 - 마치 매직 같은 이 부분이 틱톡에서 떡상한 이유인 것이었다.


실제로 측면을 보면 5cm 정도 폭으로 바닥면을 안쪽으로 말아 넣어 재봉하여서 일정한 강도를 유지해 백의 모양을 잡고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또한 필요에 따라선 바닥폭이 두배로 늘어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물건을 많이 넣을 수도 있고, 또 적을 때 다시 자연스럽게 슬림한 라운드 모양으로 돌아간다.  
 


미니백은 다른 브랜드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으나, 디자인면에서나 기능면에서나 가성비면에서나
유니클로 라운드 미니 숄더백은 최상이 아닐 수 없다.

{총평} : 데일리백으로 강추하며, 커플템으로도 좋을 듯하다.

관련글 더보기